본문 바로가기
ETC/강의 수강평

[수강평] 비전공자/고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기초와 커리어 조언

by Nahwasa 2024. 3. 5.

강의 링크 : 인프런

 

  얼마전 AI쪽 석사중인 친구와 술 마시며 인공지능 분야와 관련된 얘기를 듣다보니 이 분야가 갑자기 궁금해졌다. 난 관련 지식이 거의 없었으므로, "내가 뭘 모르는지 모르니, 그냥 얇고 넓게 살펴볼만한 강의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다.

그래서 가장 쉬워보이는 제목의 강의를 구매해서 보게 되었다. 비전공자와 고등학생을 위한 강의라니 나에게 딱이었다.

 

  일단 초반부 첫인상은 솔직히 말해 별로긴했다. 뭔가 생각이 정리되지 않고 강의하는 느낌이 초반부 강의분에 있었고 (내가 이 분야를 모르니 잘 못알아들어서 그럴수도 있다. 그리고 초반부만 그렇고, 나머진 괜찮았다.), 말로도 설명을 해주시니 상관은 없지만 그렇다곤 해도 너무 글자를 못알아보게 적으신다. 글자를 알아보기 위해 말하는걸 다시 들어야하니 되돌린적이 많았다 ㅠ

글자 적어주신 것 예시

 

 

  어쨌든 전반적으로 얕고 넓게 살펴보길 원했던 내 입장에선 딱 원하던 부분을 이룰 수 있던 강의였다. 특히 마지막 섹션4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데이터 분야나 인공지능 분야를 공부하는 방법 및 순서, 그리고 관련 직업에 대한 설명 부분이었다. 인공지능 분야의 각 직업별로 어떤 지식 혹은 기술 스택이 필요한지 잘 알려주는 강의였다. 또 가장 마지막 강의에서 어떤식으로 인공지능 지식을 활용해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지 예시를 보여줘서 좋았다.

 

  난 현재 서비스 개발을 하고 있지만, AI 분야도 확실히 재밌어 보였다. 만약 인공지능 업계쪽으로 가본다면 난 AI/ML engineer 쪽이 취향에 맞을 것 같다. 현재 관심이 있는 공부 주제가 있어 당장 병행할진 모르겠지만, 우선은 머신러닝부터 한번 공부해보면 재밌을 것 같고, 조만간 해볼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