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강의 수강평

[수강평] 빠르게 git - 핵심만 골라 배우는 Git/Github

by Nahwasa 2024. 3. 10.

강의 링크 : 인프런

 

  이전에 '개발자 윈도우 세팅 (WSL 서브 리눅스, IntelliJ, vscode, git 등)' 라는 글을 쓸때만 해도 인텔리제이에 콘솔창 붙인거 이쁘게 꾸며서 CLI 환경으로 git을 자주 썼었다.

 

  그러다가 그냥 IDE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git을 쓰게 되었고, 현재는 CLI 환경에서 git 명령어를 많이 까먹었다. 그렇다고 git documentation 보기엔 너무 과하기도 하고, 기본적으론 IDE에서 제공하는 기능 계속 쓸꺼긴 한데, 그래도 CLI 명령어도 잊고싶진 않으니까 기본 명령어들만 다시 리마인드 해보자는 생각에 구매해서 보게 되었다.

 

  강의는 딱 필요한 git 관련 명령어들에 대해 잘 설명해줘서 좋았다. 원격 저장소(github)도 함께 설명하다보니 git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에게 매우 좋을 것 같았다. 그림도 적절하고,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충돌나는 상황에 대해 해결 방법을 설명은 해주지만, 좀 더 심한 충돌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면 처음 사용하는 유저에게 더 좋았을 것 같다. 근데 약간의 아쉬움일 뿐이고 애초에 그것까지 설명하면 '빠르게 git' 이라는 제목으론 안될 것 같으니 이정도가 딱인 것 같다.

 

  2020년 강의긴 하지만, 알다시피 git 같은건 좀 지난거 봐도 전혀 상관 없다. 강의에 기본 브랜치가 master인데, 요즘은 main으로 변경되었으므로 강의 내용을 따라할 때 main으로 바꿔서 따라하는게 좋다는 점 정도만 생각하고 보면 된다. 처음 git을 사용해보려는 유저 및 IDE에서 제공하는 기능 말고 직접 명령어 쳐서 git을 써보기 위해 기본 명령어 파악하려는 분께 추천한다.

댓글